스노우피크의 감성 디자인 랜턴

모던 클래식 LED 랜턴 호즈키

 

 

호즈키 LED 랜턴은 아웃도어 장르에서 새로운 창조

그리고 새로운 이야기를 만든 스노우피크사의 장점과 기술력을 자랑할 수 있는 모던 클래식 LED 랜턴입니다.

 

 

Reviewer  김정원

 

 

 

Untitled-1.png

 

 

호즈키 랜턴은 화이트, 브라운, 다크브라운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호즈키 랜턴의 무게는 164g이며 (건전지 제외),  겉은 반투명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고, 생활 방수기능이 있기 때문에 야외 활동시 침수로 인한 고장이 나지 않습니다. (PX4 Classification 등급입니다)  또한 AA 건전지 3개를 운용해서 (별도로 호즈키 랜턴 전용 건전기 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4.png

 

 

랜턴의 밝기는 너무 밝아 주변에 피해가 가지 않을 정도의 불빛인 100루멘입니다. (ex. 백열전구와 비교하면, 60W의 전구는 810 루멘으로 LED 전구의 밝기에 해당됩니다)  지속시간으로는 가장 센 불일 때  8시간, 중간 불은 20시간, 낮은 불로 80시간 지속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본체 부분에는 미니 USB 플러그인이 있어 외부 보조 배터리를 이용해 더욱 더 확장성 있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간단하게 스노우피크 회사에서 소개한 아래의 호즈키 랜턴 사용 영상을 참고해보길 바랍니다.

 

 

 

 

 

 

스노우피크 제공 호즈키 랜턴 사용 방법

랜턴고리 부분은 선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알카라인 건전지 AA 건전지가 3개를 넣어서 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스노우피크 배터리 팩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통 스노우피크를 많이 사용하는 유저는 건전지의 소모성을 고려해 별도의 배터리 팩을 구매하여 사용하곤 합니다)

 

Untitled-2.png

 

랜턴을 걸 수 있는 후크를 받침대로 활용하여 랜턴의 불빛 모드 중 캔들모드롤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랜턴을 장시간 활용할 시 별도의 USB 커넥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부분을 이용하여 별도의 배터리 팩을 구매 후 충전 할 때 쓰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밧데리를 이용하여 사용 할 시 전력이 부족할 때에는 스노우피크 로고의 불빛이 붉은 색으로 점등되어 알려주는 시그널 입니다.

 

따스한 랜턴의 불빛, 아날로그 감성의 캔들모드, 적절한 생활방수 기능, 배터리 팩과 확장성을 넓힌 USB 커넥터까지...  제품의 기능과 활용성 그리고 감성적인 부분까지 호즈키 랜턴은 상당히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렌턴입니다. 하지만 높은 점수에도 불구하고 스노우피크 호즈키 랜턴은 전세계 공통으로 제품에 관한 점수가 후하지 않습니다. 그 단적인 이유로 다른 렌턴에 비하여 가격이 비싸다는 것입니다.내부의 이유가 어찌되었건 스노우피크 모든 제품의 가격 포지셔닝은 다른 타사의 제품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것은 뻔히 아는 사항이지만, 단지 감성감성하고 이쁘다는 이유로 인하여 보편적인 소비자에게 구매까지 이어지기에는 가격에 대한 마지노선이 상당히 높다는 점입니다.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개인적인 견해의 차이일수도 있기에 신중하게 말씀드립니다.

 

기능과 브랜드의 가치를 우선시 하는 유저라면 구매로 이어질지 모르지만, 가격대비 합리성을 따지며 야외활동으로 나가는 빈도수가 낮다고 하면 분명 가격장벽에 부딛혀 쉽게 제품을 포기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국내에서 중국에서 호즈키 랜턴 카피품을 판매하는 것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호즈키에 비해 반 이상 싼 가격이 메리트라고 생각되지만, 카피의 한계같은 기능적인 한계와 왠지 어설퍼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참조 : snow peak usa, camp trend

 

 

 

 

하지만, 호즈키(Hozuki)는 

스노우피크 브랜드 고유 랜턴 이름이 아닙니다.

 

 

 

 

재미로 보는글 ...

호즈키 랜턴에 관하여 자료를 찾아보며 다양한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아웃도어 랜턴에서 유니크한 모양과 기능을 탄생시킨 스노우피크 호즈키 랜턴의 오리지널은 어떤 것일까? 라는 부분이였습니다. 디자이너이며 기획자로 활동하는 저에게 상당히 궁금한 부분이기도 하며 오리지널리티는 어떤 것이였을까? 라는 부분이였습니다. 이렇게 재미로 보는 글이라는 한단락으로 다시금 쓰는 이유는 호즈키 랜턴의 영감을 어디서 받았는지 어느정도 정보를 얻게 되어 저의 리뷰를 읽는 독자들에게 호즈키 랜턴의 오리지널에 관한 이야기를 재미로 보는 글로 공유함을 알려드립니다

 

1234.png

5677.png

- 호즈키 랜턴의 영감을 준 꽈리 식물 -

 

 

‘호즈키’ (Hozuki) 는 외래종으로 등록되어 있는 꽈리 식물의 명칭이며, (정식명칭은 일본식으로 발음하면 ‘호오즈키 = ホオズキ’입니다)  

꽈리 식물에서 영감을 받아 스노우피크에서 새롭게 개발한 LED 랜턴입니다. 또한 리뷰를 쓰기 위해 다양한 호즈키 관련 자료를 찾다보니 일본에서는 이미 옛날부터 호오즈키라는 이름의 등불이 존재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통 호오즈키 등불의 존재를 알 수 있던 것 중 자료를 찾다 눈에 들어 온 일본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호즈키 프로젝트'라는 명칭으로 과거에 쓰이던 전통 호즈키 등을 다시 디자인하여 현대적인 의미로 호즈키 전통 등불을 개발한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알아낼수록 호즈키 프로젝트는 상당히 의미있는 프로젝트이며, 이런 것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일본인들이 개인적으로 부러웠습니다.

 

 

main01.png

 

 

호즈키 프로젝트 설명 

위와 같은 정보를 밑바탕으로 제가 예전에 알고 있었던 호즈키 랜턴은 중국 호롱불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였습니다. 일본에서 오래전 꽈리 식물을 밑바탕으로 등불을 만들던 것에 영감을 받았으며, 호오즈키 프로젝트와 같이 일본인 특유의 크리에이티브함을 밑바탕으로 야외생활에서 쓰일수 있도록 스노우피크 디자인팀에서 새롭게 디자인 된 멋진 제품이라는 것이였습니다.

 

유용성 : ★★★ 

가    격 : ★

 

  • 김 정 원 Team xCREW | Camper
    sound of silence
    (calm)
PICK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