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릿지클라이밍

내 생애 첫 클라이밍 도전

 

누구에게나 처음이란 낯설고 두렵습니다.

당신 마음의 두려움을 없애는 것, 그것이 클라이밍의 첫 시작입니다.

그 시작을 전문 크루들이 포진한 엑스크루와 함께 해보시면 어떨까요?

 

 

Travel Writer 장은정

 

 

 

 

온 몸의 근육 세포 하나하나를 깨워주는 클라이밍은, 집중력과 두뇌활동,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에 더 이상 좋을 수 없는 스포츠입니다. 때문에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운동이기도 하죠. 울퉁불퉁한 근육보다 훨씬 더 매력있는 잔근육을 만들 수 있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매우 좋은 운동이기에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스포츠입니다. 그러나 아직은 우리에게 생소한 스포츠이기에 두려움이 앞섭니다. 호기심만으로 무작정 시작하기엔 클라이밍은 낯선 종목인 것이 사실이니까요.

릿지클라이밍은 간단한 장비로 바위 능선이나 낮은 경사의 암벽을 오르는 스포츠를 말합니다. 큰 봉우리를 수직으로 올라가는 고난도 암벽 등반과 달리, 기초 등반 기술을 갖추면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등산객들이 종종 장비 없이 릿지클라이밍을 하다가 미끄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팀으로 하면 더욱 좋은 스포츠입니다. 엑스크루에서는 전문 크루와 함께 기초부터 탄탄히 배울 수 있습니다.

북한산 백운대에서 진행하는 1회차에서는 매듭법, 등반법, 확보법, 하강법 같은 기초를 배우고, 만경대에서 진행하는 2회차에서는 실제 릿지클라이밍 교육을 받고 등반해 봅니다. 안전하게 릿지클라이밍을 하기 위해 교육 인원을 10명으로 제한합니다. 그동안 릿지클라이밍을 배워보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선착순 10명의 기회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1.jpg

2.jpg

 

어떤 사람들은 클라이밍을 통해 인생을 배운다고 말합니다. 오르는 도중에 실패를 하더라도 다시 도전하는 즐거움을 배우고, 오르고 또 오르다보면 언젠가는 정상에 닿을 수 있다는 것도 배웁니다. 조바심 내지 않고 목표를 향해 한 걸음씩 다가가는 것, 그렇게 도달한 정상에서의 짜릿함과 성취감. 그것이 클라이밍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이번 봄, 엑스크루와 함께 클라이밍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최 병 기 Extreme | Tour
    안전한 등반은 올바른 사용법을 기본으로
    알아야 하기에 처음 습득이 중요합니다.
PICK
Related Articles
함께 떠나볼까요? 10/6토~10/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