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의 끝판왕, 리버버깅

아름다운 미산계곡 캠핑까지

 

 

시원한 내린천 상류에서 리버버깅을 체험한다. 즐거운 저녁시간, 

 

쏟아지는 백만개의 별, 새소리, 바람소리, 물소리를 즐기며 행복한 하루를 보내보자.

 

 

Travel Writer 김태우

 

 

 

 

리버버깅은 뉴질랜드에서 처음 개발되어 급류 레포츠 시장으로 빠르게 파급되고 있는 신종 모험 레포츠입니다. 내린천 상류의 미산계곡에서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지요. 래프팅과 카약을 적절히 융합한 형태인 리버버깅은 1인용 튜빙 형태이지만 여럿이 모여 계곡의 급류를 즐길 수 있어요. 미산계곡은 리버버깅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맑고 깨끗한 수질과 수려한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수량도 안정적이어서 최적의 리버버깅 장소로 꼽힙니다.

 

 

리버버깅1.jpg

 

 

 

 

리버버깅을 위한 준비

리버버깅 체험비를 내면 기본적인 장비 대여를 해드립니다. 신체를 보호하는 5mm수트, 헬멧, 물갈퀴 장갑, 리버버그(1인용 체험보트), 구명재킷, 오리발 슈즈를 기본으로 착용합니다. 안전교육을 30분 받고 나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상 레포츠입니다. 리버버깅을 즐기고자 하는 마음가짐과 래쉬가드, 여벌옷, 수건을 챙기세요. 수트 안에 래쉬가드를 입으면 체온유지에 도움이 되고 슈트 탈착이 용이합니다. 

 

리버버깅4.jpg

 

리버버깅6.jpg

 

 

 

 

수영을 못하면 위험하지 않나요?

리버버깅은 꽤 안전한 물놀이입니다. 슈트와 헬멧, 구명조끼가 체험장비로 지급되고, 수상안전 전문강사가 리버버깅 체험에 동행합니다. 검증된 장소에서 검증된 엑스크루의 크루들과 함께 재미있는 리버버깅을 즐겨보세요. 참여한 사람들이 초보자들이라면 초보자들을 위한 구간에서 리버버깅을 합니다. 안전에 대한 주의는 필요하지만, 지나친 긴장감이나 두려움을 가진다면 물놀이가 즐거울 수 없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리버버깅7.jpg

 

 

 

 

 

청정지역 미산계곡에서 즐기는 캠핑

리버러깅 체험은 3시간 가까이 진행됩니다. 이론에서 실습까지 신나는 물놀이를 즐기셨다면 당연히 배가 고프겠죠? 준비해온 텐트를 치고, 참가자들과 즐거운 저녁시간을 가져보세요. 초보자를 위한 캠핑 전문 크루가 도와줍니다. 편의시설이 완벽하지 않아 불편할 수도 있지만 그것이 캠핑의 매력이죠. 다음날 아침에는 자연의 물소리, 새소리, 바람소리를 즐기면서 가벼운 아침식사를 할 겁니다. 이번 여름휴가는 엑스크루와 함께 리버버깅도 체험하고, 캠핑도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 김 태 우 Team xCREW | Extreme
    쿠니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이다
    등산부터 리버버깅까지 전천후로 즐기는 크루
PICK
Related Articles
리버버깅 캠핑, 떠나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