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하게 되살아나는 여행의 추억

고프로 베이직 클래스 : 여행 영상 꿀팁 편

 

 

추억은 행복으로, 삶의 지혜로, 미래의 희망으로 되살아 난다.

여행을 추억하는 가장 생생한 기록, 오늘도 영상으로 삶을 저축한다. 

 

 

Videographer 조문찬

 

 

바쁜 일상에 치이다 보면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가 있다. 드넓은 바다와 이색적인 풍경에 사로잡혀 모든 복잡한 것으로부터 벗어나는 경험. 비로소 온전한 나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그 시간 그 장소를 오감으로 느낀다. 내게 여행이란 소중한 경험이자 새로운 세계로의 탐험이다. 여행의 기록은 그 순간을 생생하게 다시 떠올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조문찬2-2.jpg

 

 

 

 

 

쉽고 편안한 여행 기록

사진을 찍고, 영상을 촬영하다 보면 정작 그 순간을 온전히 즐기지 못하는 나 자신을 발견한다. 여행을 하면서 기록도 같이 하는 건지, 기록을 위해서 여행을 하고 있는지 혼란스러울 때가 있다. 주객이 전도된 느낌 때문에 촬영을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다. 하지만 고프로와 함께라면 여행과 촬영이 조금 더 쉬워진다. 손바닥 안의 작은 렌즈 하나로 생동감 넘치는 즐거움을 손쉽게 담아낸다.

 

 

직접 보고 느낀 것을 생생하게

나는 내 모습을 담고 싶었다. 젊고 혈기왕성한 한 청년의 모습을, 내가 던지는 시선의 생동감을 기록하고 싶었다. 이런 고민 끝에 액션캠을 사용하게 되었고, 고프로를 십분 활용하기 위해 끊임없이 탐구했다. 여행하는 나를 언제나 따라다니며 사진을 찍어주는 사람을 찾기는 어렵다. 그런 사람과 여행을 즐기는 사람도 드물다. 내 모습은 내 스스로 찍기로 했다. 내 동반자가 있다면 우리의 교감까지도 고스란히 담아내기로 했다. 와이드 앵글의 작은 카메라, 고프로라면 세심한 여행 기록이 가능하다. 

 

 

 

 

조문찬5.jpg

 

조문찬3.jpg

 

 

 

 

 

44.6 x 62 x 32.7mm

이 작은 사각형의 크기가 고프로의 크기다. 번거롭게 렌즈를 몇 개씩 들고 다닐 필요도 없고, 찰나의 순간을 기록하기 위해 무거운 DSLR이 필요하지도 않다. 1초도 놓치고 싶지 않을 때, 1초의 순간마저 240프레임으로, 최대 10배의 슬로모션으로 담아내는 고프로! 이제 고프로와 함께 여행의 기록을 좀 더 드라마틱하게 만들어보는 일이 남았다.  

 

 

 

 

 

  • 조 문 찬 Team xCREW | Gopro Ambassador
    고프로 공식 앰베서더
    아웃도어만큼 영상만들기를 좋아한다
PICK
Related Articles
고프로 베이직 클래스 #7.여행영상꿀팁편(11/28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