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와 입을 즐겁게 하는 특별한 캠핑

우리가족 뮤직&캠핑요리

 

 

 

‘코 끝을 스치는 자연의 싱그러운 내음을 만끽하며 아늑한 잠자리를 만들고,

타닥타닥 타들어가는 모닥불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

캠핑은 그 자체로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그런데 이 곳에 가족이 함께 한다면, 그보다 더 좋을 수가 있을까요?  

 

 

 

 

Music & Camper 신성봉

 

 

 

코 끝을 스치는 자연의 싱그러운 내음을 만끽하며 아늑한 잠자리를 만들고, 야외에서 요리를 하고, 타닥타닥 타들어가는 모닥불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 캠핑은 그 자체로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그런데 이 곳에 가족이 함께 한다면, 그보다 더 좋을 수가 있을까요?

 

 

캠핑, 음악을 만나다

자연 그대로의 조용한 시간도 좋지만, 잔잔한 음악이 흐를 때, 캠핑의 낭만은 배가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좋아하는 노래를 틀어도 좋고, 직접 연주해도 좋죠. 일상이 아닌 곳에서 만나는 음악은 그 자체만으로도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추억이 되어주기 때문. 엑스 크루의 캠핑이 더 특별한 것은 바로 이 음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접 눈 앞에서 연주하는 음악을 듣게 되면, 감동은 더욱 깊숙히 가슴 속을 파고들게 되니까요. 물론, 듣기만 하고 끝나는 것은 아니에요. 함께 악기를 배우거나 직접 가져온 악기를 연주할 수도 있어요. 캠핑의 낭만에 직접 참여하는 것이죠. 특히 아이에게 더 많은 체험을 시켜주고 싶은 가족이라면, 이 기회를 통해 아이가 소음 걱정 없이 악기를 배우고, 연주하는 경험을 만들어줄 수 있기에, 더욱 놓칠 수 없는 기회가 아닐까요?

 

IMG_4384.jpg

 

 

 입이 즐겁게 하는 캠핑 요리

캠핑의 꽃은 바로 요리라고 합니다. 야외에서 음식을 만드는 것은 색다른 느낌을 주기도 하고, 이렇게 만든 음식은 실패를 해도 맛있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이와 함께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바로 캠핑 요리의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그동안 다 차려진 밥만 먹던 아이들은 이 시간을 통해 어른들이 재료를 준비하는 것을 보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꼬치를 끼면서 식사를 준비하는 것에 대한 수고를 알게  됩니다다. 그리고 자신이 참여한 요리를 먹으면서, 성취감도 느낄 수 있죠. 그래서 캠핑을 온 아이들은 평소와는 달리, 가리는 것 없이 밥을 뚝딱뚝딱 해치우면서 뿌듯한 미소를 짓곤 합니다.

 

IMG_4472.jpg

IMG_4463.jpg

 

 

처음이라 무슨 요리를 해야 할지 망설이고 있다면, 엑스크루의 크루들의 도움을 받으면 돼요. 캠핑의 달인이라고도 할 수 있는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크루들은 무궁무진한 요리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으니까요. 이제 이들의 요리를 직접 배우고, 함께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 캠핑의 가장 기본적인 레시피인 바비큐와 꼬치구이, 파스타 등 듣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맛있는 요리들에 도전해 볼까요? 물론, 가족 모두가 함께 말이죠!

 

요리에 자신이 없어도 좋아요. 모두가 함께 준비하고 나누면서 추억을 만들어가는 것이 캠핑의 목적이기 때문. 엑스크루의 크루들은 언제나 도울 준비를 하고 있으니, 부르기만 하면 됩니다. 쉬운 요리부터 TV에서 봤던 요리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가족캠핑, 살짝 맛보기 메뉴를 공개해드리도록 할게요!

 

 

* 목살 스테이크

스테이크는 그냥 굽기만 하면 된다고요? 하지만 막상 스테이크를 구워본 적이 있다면 육즙이 뚝뚝 떨어지지 않고 퍽퍽한 스테이크가 완성된 일이 많을 거예요. 사실 스테이크는 부위별, 부께별로 굽는 시간과 뒤집는 타이밍, 그리고 레스팅까지 다양한 기술을 구사해야 하는 요리랍니다.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처럼 맛있는 스테이크, 이젠 캠핑에 즐겨볼까요? 밑간한 고기를 육즙 가득하게 구워내고, 와인을 졸여 고급스러운 소스를 만들어 볼 거예요. 여기에 감자와 아스파라거스 등의 채소를 함께 접시에 담아내면 멋진 가니쉬도 완성되죠. 스테이크의 황금 레시피,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Ultimate-Grilled-Pork-Chops_EXPS_GHTAM17_188376_C05_10_9b.jpg

 

 

* 샤슬릭

러시아의 꼬치구이인 샤슬릭! 우리나라의 꼬치구이와 비슷하지만 다른 점이 하나 있어요. 돼지고기와 양고기를 둘다 사용한다는 점? 양파에 토마토까지 쓴다는 점? 아니죠. 바로 밑간한 재료에 요거트를 더해 하루정도 더 숙성한다는 것이 결정적인 차이! 새콤한 요거트에 숙성된 꼬치구이라니, 상상이나 해 보셨나요? 살짝 스포일러를 하자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 한 마디로 맛있습니다!  

 

shutterstock_386819263.jpg

 

 

* 비어캔

몇년 전, 한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비어캔! 맥주 캔을 사용한다는 점이 정말 신기하죠? 우선 맥주 캔을 따서 반은 마시고, 맥주가 반 남아잇는 캔을 그대로 통닭에 꽂고 통째로 바비큐를 하면 끝이랍니다. 참 쉽죠? 바비큐가 되는 동안 맥주의 향이 닭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맛도 훨씬 좋다진답니다. 가끔 이 요리를 한다면서 맥주를 자꾸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번에도 어떤 분들이 그러는지 미리밀 살펴보겠습니다!

 

beercan chicken.jpg

 

 

* 베이컨 아스파라거스 구이

단짠의 시대는 갔다! 이젠 짜고 아삭한 짠삭의 시대! 베이컨 아스파라거스가 바로 짠삭의 대표적 요리입니다. 베이컨은 짭짤하고 고소한데다 아삭아삭한 아스파라거스가 어우러지기 때문이죠. 아스파라거스를 적당하게 잘라, 그 위에 베이컨을 돌돌 말고 팬에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다 구워지면 휘핑크림과 발사막 소스를 얹어 먹기만 하면 됩니다. 아이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만큼 방식도 간단한데다, 베이컨이 겉으로 보이기 때문에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기 좋답니다. 물론, 맥주 안주로도 최고죠!

 

o-BACON-WRAPPED-ASPARAGUS-facebook.jpg

 

 

 * 모듬꼬치

아이들이 가장 참여하기 쉬운 요리를 꼽자면 바로 꼬치구이가 아닐까요? 좋아하는 재료를 골라 꼬치에 직접 꽂아 완성할 수도 있고, 다 구워진 꼬치를 양 속에 들고 쏙쏙 뽑아 먹을 수도 있으니까요. 돼지고기, 양고기, 새우, 마늘, 대파 등 다양한 재료를 같은 길이로 썰어 놓고 준비만 하면 끝! 아이와 함께 세상에 단 하나뿐인 꼬치 요리를 만들어 색다른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Untitled-1.jpg

 

 

꼬치구이는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어 하는 요리입니다. 하나씩 손에 들고 먹기에도 좋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죠. 돼지고기, 양고기, 새우, 마늘, 대파 등을 같은 길이로 썰어 꼬치에 꽂아주면 되니 간단합니다. 소금과 후추로 밑간한 뒤 소스를 발라 숯불에 뒤집어가며 구워보아요. 자기가 원하는 재료들로 자신만의 꼬치를 만들어 구우면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꼬치구이가 되겠죠? 맛있는 소스가 더해지면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꼬치구이가 됩니다.

이 모든 요리를 한꺼번에 다 할 순 없겠죠? 가족캠핑에서는 이런 다양한 요리 중에서 계절에 많는 요리 몇 가지를 선택해 재료를 준비해 드립니다. 뭘 먹을지, 장을 어떻게 봐야할지, 짐이 무서울까봐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말씀! 엑스크루에서 이미 준비했으니, 여러분은 그냥 추억을 만들 준비만 하시면 된답니다. 만약 만들어 보고 싶은 요리, 먹고 싶은 요리가 있다면 아래 신청페이지를 참고하셔서 그 날짜에 참여만 하면 되겠죠?

 

 

캠핑장비가 없어서 걱정이시라고요?

엑스크루와 함께라면 그런 걱정은 필요 없어요.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를 대여해드리는 것은 물론, 숙련된 크루들이 장비에 대한 설명과 텐트 설치를 도와드릴 테니까요. 사용법부터 설치, 해체 방법까지 모두 엑스크루에서 알려 드립니다.

 

 

가족과 함께 한다는 행복, 캠핑이 주는 마법같은 시간

사실 캠핑은 도시를 떠나 자연 속으로 들어가야 하기에 편리하기보다는 불편한 점이 가득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캠핑을 떠나는 건, 그만큼 자연을 가까이서 볼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도심에서는 결코 경험할 수 없는 맑은 공기와 흐드러진 삼림, 밤하늘에 가득히 박혀 있는 별빛까지 모두 함께 만날 수 있으니까요. 여기에 음악과 요리가 더해진다면 그야말로 영화 속의 한 장면처럼 마법같은 시간이 만들어지지 않을까요? 물론,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말이죠!

 

 

 

  • 신 성 봉 Team xCREW | Theme Camp
    요들송 강사로 20년, 캠핑을 10년
    바비큐 경력도 10년이 넘은 엔터테이너
PICK
Related Articles
맛있는 요리캠핑 함께 떠나요! 11/17토~11/18일